유치원에서 배운 스웨디시에 대한 10가지 정보

마사지를 하면 몸이 이완되어 손쉬운 머리 아픔에서부터 불면증, 우울증, 수면 부족, 무기력증의 치료에 도움을 주고 정신적인 안정감을 얻을 수 있다. 특이하게 잠들기 전에 마사지를 해주면 신경 진정과 함께 스트레스 해소에 효과적이다. 또 마사지는 체내 구석구석을 청소하고 노폐물을 배설해 인체를 보다 건강하고 날씬하게 만들어주며, 독소는 배출하고 산소 공급은 원활히 해주어 육체의 면역기능을 높여준다.

근육의 피로와 통증을 치료한다

마사지는 뭉친 근육에 물리적인 힘을 가해 거칠지 않게 이완시킴으로써 한곳에 정체된 기와 혈의 소통을 원활하게 해줄 뿐만 아니라 근육 경직을 풀어주어 활동능력을 높여준다. 또 가벼운 어깨 결림에서부터 신경통, 디스크 등 심한 통증 치료에도 도움을 준다.

육체의 부기를 제거하고 변비를 완화시킨다

마사지는 몸의 부기를 없애는 데 효과적이다. 아침에 얼굴이 부었다면 목의 경혈 중 천창을 눌러 부종을 완화시킬 수 있다. 또 대횡을 계속적으로 마사지해주면 장요가가 활발해져 변비 치유에 효과적이다. 이러한 마사지는 일시적으로 부은 얼굴에서부터 수분, 지방이 쌓여 발생하는 부종, 변비에 이르기까지 신체의 기능을 개선해준다.

노폐물을 배출시켜 신체 기능을 개선한다

image

마사지를 하면 체내의 노폐물이 쉽게 배출되어 독소로 인한 성인 여드름이 자연스레 해소되고 신체 기능이 개선된다. 특별히 피의 흐름을 수월하게 하여 피부 주름이나 기미, 성인 여드름 치유에 도움을 주고 혈색을 맑게 하는 효과도 있다.

" width="auto" height="auto" frameborder="0" allowfullscreen>

요가 마사지, 체어 마사지 등 다양한 마사지법 등장

마사지(Massage)는 그리스어의 ‘마시(비비다)’, 라틴어의 ‘손’, 아라비아어의 ‘마스(누르다)’, 히브리어의 ‘손대다’를 어원으로 한다. 즉 마사지는 요즘세대들의 손(경우에 그래서는 발) 또는 특수한 기구를 사용해 반복적인 기술이나 방식으로 피부를 쓰다듬고, 누르고, 주무르는 등의 힘을 가해서 질병의 치유나 피로 해소를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일반적인 마사지는 이완 마사지, 스포츠 마사지, 재활 https://en.wikipedia.org/wiki/?search=마사지 마사지, 미용 마사지 등으로 구분할 수 있다. 이완 마사지는 가장 친숙한 마사지로, 이완을 통해 피로를 풀어주고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준다. 스포츠 마사지는 시합 전후나 연습 중에 시작하여 경기력 향상과 부상 방지 등을 도모하고, 재활 마사지는 부상이나 수술 후 육체가 빨리 회복하도록 돕는 효과가 있다.

미용 마사지는 피하지방 같은 피부의 불규칙한 모습을 좋게 변화시켜 외관상 아름답게 만들어주는 역할을 한다. 최근 마사지의 1인샵 트렌드는 규칙적인 틀에 유동적이지 않은 마사지에서 탈피해 물이나 기계를 사용하거나 스톤, 쿠션, 체어 등 다양한 도구를 활용하고 있다. 아이의 발달과 스트레스 해소, 다이어트와 튼튼한 피부를 위해 특정 마사지를 하거나, 업무와 연관해 효과적인 신체  기능을 만들기 위한 방식으로 마사지를 즐기는 것. 또 요가 동작에 주무르고 두드리는 마사지법을 병행해 요가와 마사지를 한번에 할 수 있는 요가 마사지법이 근래에 인기를 얻고 있다.

발-손-다리-등-배의 순서로 따라야 효율적

마사지는 순서가 중요합니다. 첫째, 심장에서 먼 부분에서 실시해 심장 가까운 쪽으로 마사지를 하는 것이 좋다. 즉 발-손-다리-등-배의 순서로 한다. 둘째, 점에서 선으로, 선에서 면으로 마사지한다. 팔 마사지를 할 경우는 엄지와 검지로 팔을 집은 후 뒤에서 아래 방향으로 길게 문지르고, 맨 나중에는 손바닥 전체로 쓸어주어야 한다. 셋째, 정맥이 흐르는 방향. 즉 심장을 향하거나, 림프절이 있는 방향을 향해 쓰다듬어 산소가 부족한 정맥혈이 수월하게 순환되도록 한다. 한의학에서는 기와 혈의 흐름이 활발하지 못하면 통증이 생긴다고 한다. 경혈을 자극했을 때 유난히 통증이 느껴지는 부위가 기의 흐름이 좋지 않은 곳인데, 이는 간단한 마사지를 통해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다. 단, 마사지할 때 너무 세게 누르거나 만지면 거꾸로 역효능을 낼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